안녕하세요 콩팥이라는 장기를 아시나요? 크기가 주먹만하며 등쪽 좌우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변 형성을 통해서 노폐물 배설과 몸을 항상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는 항상성 유지, 몸에 필요한 여러 호르몬, 효소를 생산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은 어떤것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려고 하는데요, 미국에서만 2600만명이 넘는 콩팥질환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해질때까지 그 징후를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콩팥이란

 

먼저 콩팥이 안좋을떄 증상을 알아보기전에 간단하게 콩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드리자면 크기는 작지만 하루에 120L의 피를 맑게 걸러주고 있는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콩팥병이라는게 있는데 콩팥이 만성적으로 손상을 받아서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한국인 7명중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를 하게 되면 투석같은 것은 안하고 진행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을 확인해보시고 자신도 그러한 증사잉 있는지 없는지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

 

건강한 콩팥은 중요한 일을 많이 합니다.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중 알아채지 못할수도 있곘지만 건조하고 피부가 가려운증상이 나타난다면 미네랄과 적혈구 생성을 돕는 콩팥이 제기능을 못하여 몸의 균형이 무너지며 가려움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무기력증이 심해진다

 

콩팥도 간과 마찬가지로 기능이 떨어지면 혈액에 독소와 분술물이 쌓이게 됩니다. 이후에는 항상 피곤하고 힘도 약해지며 무기력하기 때문에 사소한 일에도 집중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콩팥이 안좋으면 빈혈도 같이 오는 합병증 증상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근육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

 

콩팥이 안좋을때는 채네 전해질이 불균형해지기 때문에 콩팥이 안좋아질수록 경련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칼슘이 부족하여 콩팥의 인의 양을 잘 조절하지 못하게 되면 근육경련이 일어나므로 갑자기 눈이 떨리거나 허벅지나 종아리가 갑자기 경련이 일어난다면 콩팥이 안좋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소변에 거품이 많이 생긴다

 

소변을 보다가 어느날 갑자기 거품이 너무 많이 생기는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한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럴때는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으로써 단백질의 성분이 그대로 나와서 거품이 많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눈 주위가 붓는다

 

마지막으로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으로는 소변 속에 단백질이 들어있다는 것은 콩팥의 기능이 저하된것이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눈 주위가 붓는것은 체내에서 단백질을 흡수하지 못하고 소변을 통해 단백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눈이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제 지인도 이번에 콩팥에 염증이 생겨서 아주 고생을 했습니다. 병원비도 많이나오구요,  그러니 여러분도 가벼운운동과 식단을 신경쓰셔서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