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처음 쥐젖을 발견했을때 이게 뭐지? 라고 생각 하셨을 거에요, 여드름인줄알고 짜려고 했는데 자세히 보니 여드름이 아닌거죠, 그냥 살점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좁쌀같이 생긴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니 쥐젖인거죠.

그래서 오늘은 쥐젖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이유뿐만이 아니라 제거방법도 알아보면 좋겠죠? 오늘 이야기를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쥐젖이란?

 

쥐젖의 정확한 명칭은 연성 섬유종이라고 합니다. 이건 각질 형성 세포와 아교질 섬유 증식으로 인해서 생긴 양성종양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목에 많이 생기는데요, 눈꺼풀이나 겨드랑이 등 온몸에 생기고는 합니다. 양성종양으로 생명에 위험을 가하지는 않지만 목에 쥐젖이 나면 보기가 안좋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 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볼까요?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노화나 갑작스러운 체중증가로 인해서 생기는 것으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임신중 쥐젖이 발생하기 쉬운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중에 배가 급격하게 불러오면서 몸무게가 갑자기 증가하기 때문이죠.

 

 

이뿐만이 아니라 당뇨환자 분들에게 쥐젖이 많이 생긴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것또한 원인을 정확하게 밝혀내지는 않았지만 체질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쥐젖이 생겨난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지막 하나더 쥐젖이 생기는 이유로 보고 있는 것은 바로 몸이 접히는 부분에 쥐젖이 많이 생기는 것인데요, 피부가 자주 쓸리는 곳에 진피층의 콜라겐이 이상을 일으키며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쥐젖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쥐젖은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쥐젖 제거방법은?

 

쥐젖을 제거하려고 하는 분들은 미관상 좋지 않은 이유로 인해서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손으로 쥐어 짜듯이 뜯어내 본적이 있습니다. 이상한 오기가 생기더라구요..그래서 그렇게 없애보려고 했는데 약간 없어진것같지만 피가 엄청 나더라구요. 이렇게 없애면 세균이 2차감염이 되서 위험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쥐젖은 병원에가서 레이저로 제거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과를 가면되는데, 비용이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으니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쥐젖은 점처럼 계속 생기는것이기 때문에 한번 손으로 짠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쥐젖을 자가적으로 제거하기보다는 피부과에 가셔서 치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쥐젖 생기는 이유 및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쪽에 쥐젖이 생기면서 노화가 벌써 오는건가 하고 낙담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너무 실망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에게 가장 멋지고 이쁜 분들이니까요^^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