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발목을 다쳐보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게다가 아무런 운동을 하지 않는데 평소처럼 걷다 보니 발목이 시큰거린다거나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발목이 아픈 이유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얼른 원인을 알아내서 조기에 치료를 해야 나중에 더 안 좋은 상황이 되지 않을 테니까요, 그렇다면 어떤 이유들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발목이 아픈 이유

 

대부분 여러분들은 발목을 접질려 보셨을 것입니다, 높은 하이힐을 신거나, 길이 울퉁붕퉁해서, 축구를 하다가 등등 한 번쯤은 발목이 꺾이면서 인대가 늘어난 경험이 있겠죠.

이렇게 외적으로 어떠한 일로 인해서 발목이 아픈 이유는 당연히 통증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것은 크게 무리를 하지 않았는데 어느 날부터가 발목에 통증이 있는 것이겠죠? 대표적으로 3가지가 있으니 혹시 자신도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초염

 

건초염은 손목에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발목에서도 많이 생깁니다. 건초염이라는 것은 통증이 생길 때 발목 앞쪽에서 생기는데요, 혹시 발목을 위로 들어보면 더욱 통증이 심해지고 삐걱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힘줄을 둘러싸는 얇은 막인 힘줄 윤활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바로 건초염인데요, 이 건초염은 류머티즘 관절염을 겪고 있는 분이거나 꽉 끼는 신발을 자주 신는 분들에게 나타납니다. 발목이 붓는 경우도 있으니 통증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게 좋습니다.

 

 

발목관절염

 

박목이 아픈 이유는 보통 발목관절염이 많을 것입니다. 이 관절염이라는 것은 외상으로 다친 것이 아니라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발목이 아픈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퇴행성관절염과 류머티즘관절염으로 나뉩니다.

퇴행성은 관절을 감싸고 있는 연골이 닳면서 관절 안에 이물질이 침입해 염증이 생긴것으로 노화가 주된 원인이라고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을 에워싸고 있는 활액막에 염증이 생겨서 관절 기능이 저하되는 자가면역질환 중에 하나라 고하는데요, 이것은 원인은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아킬레스건염

 

발목이 아픈 이유 중에는 아킬레스의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발목 뒤쪽에서 통증이 생겼다면 장시간 서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과격한 운동으로 인해서 아킬레스건에 염증이 생긴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치료와 함께 장시간 서있거나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슨 이유가 되었는 발목에 통증이 있다면 꼭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발목이 아픈 이유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외상이 있는 경우에는 인대가 늘어났거나 약간 문제가 생겨서 통증이 오는 것 일 수 있습니다만 이러한 염증과 관절에 대한 것들로 문제가 생긴 것이라면 조기에 치료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