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하루에 방귀를 얼마나 뀌는지 아시나요? 평소와 다르게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을 겪어봤다면 혹시 장이 안좋아서 그런가 생각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자연스러운 현상인지 몇가지 원인들을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방귀는 얼마나 자주 나올까

 

방귀는 질소,메테인,이산화탄소,암모니아,황화수소,스카톨 등이 섞여있어서 악취가 납니다. 하지만 방귀는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체내의 가스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인데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방귀를 하루에 14~25회정도 뀌는 것을 정상적으로 봅니다.

그러니 자신이 방귀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해서 겁부터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방귀가 자주나오면 밖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불편함을  감출 수 없죠, 그러니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고 너무 자주 나오지 않게 하는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화가 안되는 음식

 

소화가 안되는 음식을 먹게되면 대장에서 세균들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가스가 생성이 됩니다, 탄산음료나 밀가루,육류들은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들이며 가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글루텐 소화장애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으로 글루텐이라는 성분의 소화를 어려워하는 체질이 있습니다. 글루텐이라는 것은 호밀이나 보리에 들어있는 성분인데요, 이런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면 설사를 하기도하고 방귀를 자주 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죠.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많이 받기로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장 기능의 장애를 유발하며 위산이과다 분비가 된다고 합니다.

이때 장내에서 가스가 생성이 많이되면서 자주 나오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요즘 자신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변비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중에 변비증상을 같이 겪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장이 운동을 할때 몸안에서는 대변이 발효되면서 가스가 생기는 것인데요, 변비를 앓고 있으면 제때 볼일을 못보기 때문에 가스가 많이 차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분들은 변비를 개선하는게 먼저입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을 완하시키는법

 

우선 방귀를 너무 자주 껴서 짜증이 날정도라면 제일 중요한것은 식습관일 것 입니다. 방귀도 자주 뀌는데 냄새까지 고약하면 안좋으니 고구마나, 옥수수, 보리, 같은 음식을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들은 방귀의 냄새를 고약하게 만듭니다. 단백질은 물론 운동하시는 분이라면 필수적으로 섭취하겠지만 요즘 너무 방귀가 자주 나오거나 냄새가 고약하다면 단백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지 확인해보고 식단조절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을 겪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원인으로 자주 나오게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온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람은 음식물을 소화하며 누구나 방귀가 생기게 되니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