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이 되면서 남성분들을 괴롭히는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전립선비대증 입니다. 그래서 과연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들어봤는데 과연 전립선비대증이 무엇인지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이란?

 

나이가 많아질수록 여러 질병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남성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은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말 그대로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이에요.

전립선비대증은 전립선이 커지면서 주변에 있는 요도와 방광을 압박해서 배뇨장애를 일으키기 때문에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초반에 나타났을때 치료를 바로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전립선이라는 것은 남자에게만 있는 장기인데요, 이것이 커지면서 여러 가지 신체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전립선비대증 증상

 

전립선비대증 증상은 여러가지 증상이 있긴 하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느냐, 방광을 압박하느냐입니다.

요도를 압박해서 생기는 증상으로는 소변의 출구인 요도를 좁게 만들어서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며 소변을 볼때 한참동안 힘을 주어야 나오게 됩니다.

소변 줄기가 끊어졌다가 다시 나오고, 힘을 주어야 소변이 나오는 경우가 바로 전립선비대증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두번째로는 방광을 압박해서 생기는 증상인데 소변을 자주보게 되거나 수면중에 소변이 마려워서 일어납니다. 또한 잔변감이 있어서 참 괴롭습니다. 심한분들은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혹시 여러분도 이런 증상이 있지는 않은지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전립선비대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40대가 넘었고 이런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나타나게되면 초기에 병원에서 전립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한 경우 거나 평소에 관리 및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립선에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알아보았으니 원인도 알아보도록 할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의 원인

 

전립선비대증은 환자의 나이에 비례한다고 합니다. 즉 나이가 점점 들수록 발병률이 많아진다는 것이죠. 50대만 되도 약 50%정도의 남성분들이 전립선비대증을 앓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원인은 서울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의 말에 의하면 원인은 확실하지 않으나 가장 큰 유발 원인은 바로 연령 증가와 남성 호르몬의 문제라고 합니다.

 

 

또한 유전적인 경향과 식생활에 관여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혹여 가족 중에 전립선비대증의 병력이 있다거나 육류위주의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원인은 확실치 않지만 누구나에게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잔변감과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은 겪어 보신 분들이 라면 얼마나 괴롭고 짜증이 나는지 알 겁니다. (저도 소변이 자주 마렵고, 밤에 자기 전에 꼭 소변을 보고 잡니다.)

 

 

마치며

 

오늘은 전립선비대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남성으로서 언젠가는 찾아올 질환 같아서 포스팅을하면서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그래서 전립선에 좋다는 음식이 뭐가 있느지 알아보고 관리하려고 생각은 해보았지만 생각대로 잘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내일은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