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바로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 라는 무료 음악 공유 플랫폼으로써 타인에게 허가받은 음원이나 자신이 직접 만든 음악과 비트를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좋아요를 받아 사람들과 소통 할수 있는 곳입니다.

사운드클라우드라는 플랫폼에서 음원을 추출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프로그램도 많지만 쉽게 웹사이트에서 추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보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운드 클라우드 음원추출하기

 

 

먼저 사운드클라우드에 접속하기 위해서 구글이나 다음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사운드클라우드' 라고 검색을 해주시기 바라며 공식홈페이지가 맨위에 있을 텐데요 클릭해서 접속을 해줍시다.

 

 

사운드클라우드의 공식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아랫쪽 중간을 보면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이쪽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베토벤의 월광 이라는 노래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참 여러가지 음원들이 뜨며 재생표시를 눌러보면 음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Share' 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공유할 수 있는 주소가 뜨는데요, 트위터,페이스북등 여러 플랫폼에 공유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 주소를 모두 '복사' 해주세요.

 

 

주소가 됐다면 인터넷창을 새로 하나 더 열어서 사운드클라우드 다운로더 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여기 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접속을 한뒤에는 검색창에 아까 복사해 두었던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게 베토벤월광이라는 음원 추출이 되었으며 'Download Track' 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오늘은 사운드클라우드 라는 음원 플랫폼에서 음원을 추출하고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음원추출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도되겠지만 귀찮아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웹사이트만 접속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