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이나 이사를 가시는 분들은 가구를 그대로 옮길지 이사하는 김에 구매를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가구를 구매할 때 침대 같은 경우에는 언제나 사용하는 것이고 하루의 3분의 1 정도를 소비해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가구죠

그래서 오늘은 침대 사이즈 규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침대를 구매하려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침구류를 구매할때는 집에 있는 침대 사이즈 규격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제가 정리해 놓은 정보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침대 사이즈 규격이란

 

일반적으로 침대 사이즈 규격은 크게 싱글,슈퍼싱글,더블,퀸,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브랜드들은 자신들만의 침대 사이즈 규격을 정해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눈대중으로는 알기가 힘들며 줄자로 재보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침대 프레임의 크기가 아닌 침대 매트리스 사이즈 규격으로 보셔야 하기 때문에 퀸과 킹은 특히 구별하기 힘든 경우도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 시중에서 침대 사이즈 규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국내 침대 사이즈 규격

 

싱글 (S) - 1000mm x 2000mm

슈퍼싱글 (SS) : 1100mm x 2000mm

더블 (D) : 1400mm x 2000mm

퀸 (Q) : 1500mm x 2000mm

킹 (K) : 1650mm x 2000mm (2075)

라지킹 (LK) : 1700mm x 2000mm (2080)

 

 

 

이렇게 침대 사이즈 규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각 브랜드마다 사이즈가 아주 약간씩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킹이나 라지 킹의 경우에는 세로가 2000mm가 아닌 2080mm로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침대를 구매하거나 침구류 구매를 할 예정이라면 정확히 치수를 재보는 것이 중요하며 담당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별 운영 사이즈

 

침대 사이즈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름있는 브랜드에서 구매를 많이 하실 것 같습니다. 에이스, 시몬스, 한샘, 리바트, 까사미아, 일룸 같은 브랜드가 있는데요, 각 브랜드마다 운영하지 않는 사이즈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아래에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준은 현재 2020년 말 기준이며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에이스  - 싱글,슈퍼싱글,더블,퀸,킹,라지킹

시몬스 - 싱글, 슈퍼싱글, 퀸, 라지 킹

까사미아 -  싱글,슈퍼싱글,더블,퀸,킹,라지킹

리바트 -  슈퍼싱글,퀸,킹

한샘 - 슈퍼싱글, 퀸, 킹

 

이렇게 각 브랜드별로 운영하는 침대 사이즈 규격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슈퍼싱글과 퀸사이즈는 어느 브랜드나 통 용적으로 판매가 되는 사이즈입니다, 이 부분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재가구는 침대 사이즈 규격이 조금 다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침대 사이즈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이 정보를 보셨을지는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