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mov mp4 변환 방법입니다. mp4는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포맷형식중 하나인데요, mov는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mov 파일이 스마트폰에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떤 핸드폰이든 지원이 되는 mp4파일로 변환하고 싶을 것 입니다. 그럴때는 이 방법을 통해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샤나 인코더로 변환하기

 

mov -> mp4 이렇게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걸 변경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인코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예전에 제가 포스팅 했던게 있습니다.

바로 샤나 인코더를 이용해서 하는 것인데 설치도 금방하고 한번 다운로드해 놓으면 이런일이 있을때 계속 쓸 수있죠. 프로그램이 너무 간단해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샤나 인코더 다운로드 를 참고하셔서 설치를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mov mp4 변환하기

 

 

 

설치를 한뒤에 샤나인코더를 실행하게 되면 이런 형태로 되어 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상단에 [파일 추가] 를 클릭해서 변환하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가지고 옵니다.

 

 

파일이 추가 되었으면 중간에 있는 [빠른 설정] 이라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빠른설정 창이 뜨게되고 여러가지 영상의 사이즈나 화질등을 조정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하지만 우리의 주목적은 mov파일을 mp4파일로 변경하는 것 뿐이기 때문에 나머지는 따로 안건드려도 됩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인코딩 시작] 을 눌러서 인코딩을 시작해 줍니다.

 

 

샤나 인코더는 인코딩이 엄청 빨리되며 광고도 따로 없어서 참 좋습니다, 게다가 무료죠. 파일을 변환한 모습입니다. 기존의 MOV파일이 MP4 파일로 변경된 것을 볼 수있습니다.

 

 

핸드폰에서 mov 파일을 mp4로 바꾸려면?

 

핸드폰에서 mov mp4 그리고 그외 파일 형식으로 변경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물론 이문제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 답답할 것 같습니다.

단점은 있지만 정말 편하게 파일형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카카오톡에 채팅방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동영상 압축을 시작합나다.

 

 

업로드가 되고 동영상을 컴퓨터에서 받아보았더니 mp4 파일로 바뀌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이 압축되기 때문에 화질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만 그래도 엄청 간편하게 mov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mov mp4 변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