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해서 3회연속 재생으로 편하게 보는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참 안움직이게 됩니다. 운동이라는걸 제대로 하는게 거의 없어서 그런지 몸도 굳어가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유튜브에 올라와 있지만, 핸드폰이나 태블릿에 저장해서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어느곳에서나 국민체조를 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민건강체조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다운받기

 

국민체조 동영상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받아 볼 수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중간에 [국민건강체조] 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곳을 클릭해봅시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국민체조(구 새천년건강체조) 에 대한 여러가지 자료가 있습니다. 먼저 동작 포스터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포스터를 사용할 일이 있다면 이렇게 다운로드를 해서 직접 인쇄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체조와 쉬운체조는 음원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체조의 순서와 동작을 다 알고 있거나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동영상을 틀지 못하는 환경에서 이렇게 오디오를 틀어놓고 하셔도 됩니다.

 

 

아래를 더 살펴보면 기본체조,쉬운체조,않아서 하는체조, 휠체어 체조 이렇게 4가지의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체조를 골라서 유튜브에서 시청하셔도 되고 [영상 다운로드] 를 클릭하시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체조를 시연하는 동영상은 있지만 설명해주는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밖에 찾아볼 수없습니다. 그럴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4K video dowloader 를 이용해서 다운받기

 

4K video downloader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때 사용이 됩니다. 유튜브 공식채널을 보니 쉽게 보기 메뉴얼이 따로 있더군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링크만 복사해주면 자신이 원하는 화질,프레임,그리고 포맷형식을 자유롭게 지정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만약 휴대기기에 저장하실 분들이라면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다운로드가 1분도 안되어서 완료되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설치방법 어렵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민체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따라하면서 몸을 스트레칭해주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동영상 파일 변환하는 방법, 프로그램으로 쉽게 해보자

카카오 인코더로 동영상 포맷 변환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