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5가지

여러분들은 머리를 빨리 기르려는 목적이 있나요? 아마도 군인일 수도 있고 단발병에 걸렸다가 단발로 잘랐는데 다시 긴 머리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머리가 빨리 자라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셔서 실행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머리카락이 빨리 기르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건강입니다. 건강상태가 좋아야 머리가 빨리 자라는데요, 어떤 영양분을 섭취하는지도 머리가 빨리 자라는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릴 텐데요, 예전에 속설로 개 샴푸를 쓰면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하는 말이 있었지만 그런 것을 말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과 단백질 섭취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은 바로 단백질과 비타민에 관련이 되어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샴푸의 성분을 보면 콜라겐과 단백질 성분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것은 바로 우리가 먹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주요 공급원이기 때문이죠.

비타민과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닭가슴살, 소고기, 두부 등에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은 과일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빨리 자랄 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자주 섭취하면 피부까지 좋아지니 일석이조이지요.

 

 

머리 감을 때 찬물로 마무리

 

머리를 다 감고 난 후에는 두피와 모발을 찬물로 한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모발이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의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나중 여위교를 해보면 확실히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두피 만들기

 

헤어젤이나 스프레이 같은 것을 너무 자주 쓰게 되면 비듬과 각질 등 두피에 여러 가지 잔여물이 남으면서 머리가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합니다. 두피가 건강한 것은 혈액순환이 잘되며 각질이 많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외출 시에 머리 스타일링을 하기 위해서 제품들을 바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머리 감을 때 두피 관련 제품들을 사용해서 확실히 깨끗하게 머리를 잘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일 헤어팩

 

보통 손톱에 바르는 손톱 영양제 같은 거 아시죠? 이런 제품 같은 경우에는 식물성 오일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오일들은 코코넛이나 아보카도에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두피에 영양소를 공급해서 머리를 빨리 기르는 방법입니다.

 

 

매일 샴푸 하지 않기

 

매일 과도한 양의 샴푸를 사용해서 머리를 세척하는 것은 오히려 더 많은 기름과 가려움증과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외출이 없는 날이면 하루 정도는 샴푸를 이용하지 않고 물로만 세척해주는 것도 건강한 모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렇게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 머리가 빨리 자란다는 샴푸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해가면서 하셔야 정말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머리를 빨리기르기 위해서는 좋은 영양소를 섭추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