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이가 들면서 무릎이 안좋아지기 시작한다는것을 느낄 것 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꼭 무리가 가는 운동이나 힘든 일을 하지 않아도 노화가 오기 때문에 관절이 안좋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관절이 건강하지 않으면 우리가 걷거나 활동할때 움직임에 불편함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관절에 좋은 약초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절이 중요한 이유
관절은 무릎뿐만이 아니라 턱, 팔, 발목 등 우리가 몸을 움직이기 위한 곳에는 어느곳에나 있답니다. 하지만 이 관절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기거나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생활에 큰 불편함을 끼칩니다. 관절을 이루는 뼈 끝은 연골로 덮여있느데요, 뼈사이를 연결해주는 중요한 것 입니다.
관절염에 시달린다면 연골이 망가지면서 관절통증과 뻣뻣함을 느끼며 증상이 심할경우 거동이 불편한 지경까지 이르게 됩니다. 오늘의 주제는 관절에 좋은 약초를 알아보는 것이지만 요즘에는 관절보궁,천관보같은 관절에대한 건강보조기능식품이 많이 있으니 약초를 구하기 어려운 경우 이런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우슬뿌리
관절에 좋은 약초중 가장 유명한것중 하나입니다. 우슬부리라는 것인데요, 우슬이란것은 무릎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우슬뿌리는 관절에 생긴 염증을 치료해주고 관절이상으로 인해 통증이 나타나는 것을 줄여주는 진통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우슬뿌리는 물에 끓여서 우려먹으면 됩니다.
오가피
오가피는 숙취해소제로도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관절에 좋은 약초인데요, 숙취해소뿐만이 아니라 아콘토 사이드D라고 불리는 성분이 뼈의 밀도를 증진시켜주며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서 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류마티즘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고 하며 허리가 아플때는 오가피 우려낸 물을 하루에 2잔정도 먹어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울금
울금은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이름이죠? 울금은 염즘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복용하지는 않지만 통증완화를 이유로 먹고는합니다. 보통 관절치료에 사용되는 약재에 많이 들어가며 관절에대한 건강보조기능식품같은 곳에는 항상 들어가는 주재료이기도 합니다. 먹는 방법은 울금을 깨끗이 씻고 얇게 썰은뒤 우려내준다음 섭취를 하면 됩니다.
마가목
관절에 좋은약초 마지막으로는 마가목이라는 것입니다. 마가목은 생소할텐데요, 공원에 많이 있는 나무랍니다. 마가목의 껍질을 물에 넣어서 1시간정도 끓여주고나서 하루에 2~3잔씩 복용하면 관절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관절에 좋은약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요즘 약초도 구하려면 시장에 나가야되는데 수요가 줄어들면서 찾아보기가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형마트같은 곳에서도 보기가 어려운 재료들이 많죠. 그럴때는 관절에 좋은 약초들은 한군데 모아 놓은 건강보조식품들이 시중에 많습니다. 가격도 너무 높지 않은 것들도 많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라며 오늘도좋은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