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엄마 아빠라면 항상 처음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어려운일이 한두가지가 아닐 것 입니다. 아이를 낳고 기를때 알아야할 것이 정말 많을텐데 오늘은 신생아 코막힘증상이 있을때 뚫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아기들은 입으로 숨 쉬는법을 아직 배우지 못해서 코로만 숨을 쉰다고 하는데 코가 막히면 잠도 제대로 못자고 엄청 힘들어할거에요, 천사같은 신생아 아이들이 잠을 못잔다면 부모들의 마음은 너무 아프겠죠? 그러니 신생아 코막힘 뚫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막힘 예방법은?
지금 상황이 코막힌 상태가 아니라면 먼저 예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핵심은 실내습도 관리입니다. 실내습도를 50~60% 정도로 유지시켜주셔야 합니다. 겨울철에는 신생아 아이들이 코감기나 코막힘에 더 고생을 할 수 있는데 환기는 필수로 해주시되 꼭 습도관리를 해주셔서 코감기에 골리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양파를 이용해보자
집에 항상 약이 있는 것은 아닐 것 이기 때문에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파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집에 양파를 아무렇게나 썰어서 신생아이 주변에 놓아두시면 됩니다. 하지만 집안에 양파향기로 가득찬다는 담점이 있죠.
콧속 이물질 제거하기
수유를 하는 신생아들은 수유 전이나 잠들기 전에 생리식염수와 코 흡입기 등으로 콧속의 이물질을 제거해주는게 좋습니다. 콧구멍이 워낙 작아서 조그만한 이물질에도 숨쉬기 힘들어하기 때문에 코막힌 상태에서는 정상적이 수유도 힘듭니다.
신생아 코막힘 증세가 있다면 양쪽 코에 깨끗한 생리식염수를 1방울씩 떨어뜨려주고 3~5분정도 기다린뒤에 코 흡입기를 이용해서 이물질이나 콧물을 제거해주면 신생아이의 코막힘증세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 환경을 만들자
신생아 코막힘이나 코감에는 난방 온도를 올리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보다는 바람이 아이한테 불지는 않는지 체크하고나서 예방법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습기같은 것을 이용해서 습도를 잘 맞춰주시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바람이 잘부는 집이라면 난방 텐트 안에서 재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신생아 코막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