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우리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중하는 언락커라는프로그램인데요, 간혹 윈도우피씨를 사용하면 삭제가 안되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분명 필요없는 것이라서 지우고 싶은데 왜 맘대로 지울수가 없는지 많이 답답하셨을텐데요.

지식인이나 블로그같은 곳에서 많이 찾아보셨을겁니다. 명령어를 이용해서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너무 복잡한것 같고 그냥 프로그램하나를 설치해놓고 강제로 지울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다운로드 받는 방법또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락커의 기능

아주 가벼운 소프트웨어로써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놓으면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강제로 삭제할수 있는 프로그램파일입니다.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일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언락커 다운로드하는법

 

먼저 다운로드를 받으려면 언락커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받으시면 됩니다. 사이트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unlocker.ko.softonic.com

 

접속을 하면 이렇게 화면이 뜰텐데요. 여기서 보이는대로 [무료 다운로드] 라는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실행하게 되면 이런창이 뜰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아무것도 모르고 Download now 를 누르게 되면 avast 라는 보안프로그램이 깔릴수가 있으니 필요없으신 분들은 [괜찮습니다, Unlocker 를 계속해서 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번역이라서 말이 좀 안맞는듯 합니다.) 를 눌러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린대로 밑에 문장을 누르게 되면 다른 프로그램은 깔리지 않고 이런 화면이뜨게 됩니다 여기서 OK를 눌러서 시작해주세요.

 

 

다른 소프트웨어들처럼 평범하게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동의함] 을 눌러서 계쏙 다운로드 과정을 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다운로드는 끝이났으니 이제 사용법을 알아볼차례입니다, 정말 이제부터 너무너무 쉬우니 그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됩니다.

 

언락커 사용법

 

 

자 설치가 다 끝나고 이제 자신이 지우고 싶던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보시면 이렇게 여러가지 구성중에 [Unlocker] 라는 것이 생겼을 겁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누르게 되면 맨 왼쪽에 있는 곳을 [삭제] 라는 것으로 바꿔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삭제가 가능해집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이렇게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며 삭제가 가능해집니다. 그런데 휴지통에 들어가있으니 완전히 삭제하려면 휴지통 비우기를 해주시면 되겠죠?

이렇게 오늘은 언락커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사용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글을 보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