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그리기 좋은 드로잉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 3가지를 소개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에는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습니다. 또한 유로라고 해도 30일간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요즘 웹툰그리는 분들이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래서 3가지를 뽑았으며 이 3가지에 대한 장단점을 알아보았으니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이 드는 것을 골라서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립스튜디오
클립스튜디오는 CELSYS 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웹툰을 시작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익숙하고 알려진 프로그램일 것 같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제일 흔히 알고 있는 포토샵은 2D 그림에 대한 생산성이 강하다면 클립스튜디오는 오직 만화,웹툰,일러스트,애니메이션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립스튜디오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EX버전과 기본 버전인 Pro 버전 두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클립스튜디오는 인지도가 높아서 유튜브 같은 곳에도 사용법이나 강좌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쉽게 장단점을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 웹툰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 소재 게시판을 이용해서 여러 유저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 유튜브에 많은 강좌 영상들이 있다
단점
- 월 정액제라서 학생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다
- 포토샵과 비교하면 편집 기능이 부족
유로이지만,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설치방법이나 할인정보에 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툴
사이툴은 유료프로그램중에서 가성비가 좋기로 이야기가 많습니다. 프로그램이 엄청 가벼워서 사양이 낮은 컴퓨터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은데요.
처음 바우는 분들에게는 쉬운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유료이긴 하지만 정말 저렴하기 때문에 30일 무료 체험을 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점
- 프로그램 용량이 아주 작아서 가벼움
- 손떨림 보정기능이 있어서 매끄러운 선을 쉽게 그릴 수 있음
단점
- 호환성이 좀 떨어짐
- 많은 기능이 갖추어져 있지는 않음
- 텍스트 기능이 없음
사이툴은 기존에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한글판으로 패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한글판으로 실행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사이툴 한글 패치 방법 이라는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메디방
제 생각에는 클립스튜디오 다음으로 웹툰 그리기, 드로잉 프로그램중 가장 많이 쓰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디방 역시 일본기업에서 배포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자체가 무료이기 때문에 웹툰이나 일러스트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많이 추천되는 툴일 것 입니다.
메디방 페인트는 그라데이션, 분할, 텍스트 기능이 구비되어 있으면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있다는점이 참 좋은데요. 이처럼 여러기능이 있는 것인데요 무료로 이용할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점
- 칸나누기, 만화페이지 관리기능 등 만화에 특화된 프로그램
- 클라우드 기능을 통한 다양한 브러쉬와 톤 지원
- 무료!
단점
- 무료인만큼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서, 기능이 조금 부족
- 브러쉬가 뭉개지는 경향이 있음
- 그림 사이즈가 커질 수록 렉이 걸리는 경우가 있음
- 필압의 강도를 세심하게 조절이 안됌
오늘은 웹툰 그리기, 드로잉 하기 좋은 프로그램에 대해서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하나씩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모든 프로그램은 유로더라도 30일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니 부담 없이 이용해보셔도 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누끼 따는 사이트 리무브
만화보는 프로그램 꿀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