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는 게임을 할때 좀더 재밌고 잘하기위해서 음성채팅을 하고는합니다.  요즘에는 게임내에 음성채팅 기능이 있는 게임도 있지만 안되어있는 게임도 있고 있더라도 불편한점이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합니다.

그중 가장 인지도 있는 프로그램인 '디스코드(Discord)' 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스카이프나 팀보이스 같은 프로그램을 썼었지만 요즘에는 거의다 디스코드를 쓴다고 해도 무방할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해보시면 어떨까합니다.

 

소프트웨어명 디스코드(Discord)
운영체제 윈도우,macos,안드로이드,ios,리눅스
발표일 2015년
종류 VoIP 통신 및 인스턴트 메신저

 

디스코드에 대해서

 

디스코드는 근본적으로 채팅 기반 텍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macOS,안드로이드,iOS,리눅스,웹 브라우저에서 작동합니다, 개인 컴퓨터용 디스코드 애플리케니션은 게임을 하는 중에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사용자들을 위해 레이턴시가 낮은 무료 음성 채팅 서버와 전용 서버 인프라스트럭처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공동체를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써 디스코드는 2017년 2,500만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료이며 어떤 게임이든 많은 게이머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디스코드를 다운로드 받는 방뻐은 구글에서 디스코드라고 검색하면 공심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쪽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는데요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공식홈페이지

 

 

현재 디스코드의 공식홈페이지입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표시가 나오며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거창한거 없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여기서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디스코드가 설치되고나서 이제 사용법을 어느정도 알아야 합니다. 어렵지는 않게 음성채팅에 접속할 정도만 알고있으면 되겠죠? 먼저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아이디가 없다면 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하기를 누르면 이메일과,사용자명, 비밀번호, 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메일은 사용이 가능한 이메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돌아오신 것을 환영해요' 라는 문구가 나오며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것을 통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고 이제 사용할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보면 좀 헷갈려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디스코드 초대코드를 알아야 합니다. 빨간색 선으로 표시된 부분의 자신의 아이디 코드가 나옵니다. 이것이 자신이 초대받을수 있는 코드입니다. 먼저 왼쪽에 있는 [ + ] 라는 것을 눌러주세요.

 

 

초대를 받는것보다 초대해보는것을 알아야 아는게 더 좋을 것같습니다. 방금 + 를 눌렀으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요. [서버 만들기] 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신이 생성할 서버 ( 방 만들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를 만들어야 하는데 원하는 제목을 설정하시고 [만들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서버는 만들어졌고 아래에 자신의 서버 초대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것을 복사하여 보내면 친구가 들어올수 있는데  상단의 [친구 찾기] 를 통해서 친구를 찾고나서 초대하기를 눌러주면 초대가 됩니다. 이렇게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이외에 아랫쪽의 자신의 아이디코드 옆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 설정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정말 여러가지 설정이 있으며 한글로 되어있으니 어려운건 많이 없을 것입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디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고 자유롭게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