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하려고 컴퓨터앞에 앉았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것은 제가 예전에 많이 쓰던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에는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지만 예전엔 정말 누구나 알고있던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이름은바로 시디스페이스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가상드라이브 생성과 CD/DVD 이미지를 PC에서 사용 가능하게 하고, 가상 이미지로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저는 이 프로그램으로 CD게임을 즐기곤 하였습니다.  여러분도 다운로드 받아서 추구하는 기능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명 시디스페이스8 (CDSpace8)
CPU 펜티엄4
메모리 512MB
크기 22MB

 

 

시디스페이8 주요기능

 

가장 많은 가상드라이브 생성관리최대 24개까지 가상드라이브를 지원하며, CD/DVD 이미지 파일을 실제 물리 드라이브인 것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많은 이미지 포맷 지원

* lcd, *.lcd7의 전용이미지외에 *.mdx, *.mds, mdf ,*.iso ,*.b5t,

* b6t, *.bwt, *.ccd,*.cdi, *.bin, *.cue, *.ape, *.lac, *.cue, *.nrg ,*.isz를 지원 합니다.

전용 이미지 파일 사용가능

* CD/DVD-ROM의 광학디스크를 이용하여 전용 이미지(*.lc7) 생성이 가능합니다.

* 시디스페이스 전용 이미지는 속도와 안정성 측면에서 다른 포맷보다 우수합니다.

 

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 방법

 

먼저 현재 최신버전으로 나온 v8.1.0 을 다운로드 받아보니 약간의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아마도 최신버전을 받으면 "206 확장자 명이 깁니다" 라는 식의 오류가 뜰것입니다. 그래서 전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설명사진에는 8.1.0버전으로 설치되었지만 이걸 보시는 분들은 v8.0.18버전을 다운롣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네이버 소프트 자료실에 들어가서 씨디스페이스8을 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올텐데요 최신버전은 문제가 있어서 이전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카테고리중에 개요,상세,평가,리뷰,버전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에 서 [버전]이라는 곳을 클릭해주시면 아래쪽에 v8.0.18 버전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언어는 korean 으로 변경해서 OK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그런데 중간에 스폰서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될수 있기 때문에 잘보셔야 합니다. 일단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 주세요.

 

 

여기서는 사용권계약에 대한 동의를 하는 것임으로 윗쪽에 있는 계약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설치할 경로를 설정하고 넘어가주세요~

 

 

네 여기서 두가지 항목이 다오는데요 [데스크탑 아이콘 생성] 이라는 곳과 [튜브캐스트 설치] 라는 것이 있는데요 처음에 기본적으로 둘다 체크되어있을테지만 추가설치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나서 다음으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설치준비완료가 되었으며 [설치]를 누르면 빠르게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30초도 안걸렸던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체크를 해제해야 할것이 남아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완료되었지만 마지막으로 또 [튜브캐스트 설치] 유무를 물어보는 것이 있습니다. 체크를 풀어주시고 [완료]를 눌러서 시디스페이스를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아마도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쓰실수 있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혹시 오류가 난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