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미지 및 사진 파일을 감상하려고 할때 주로 애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알씨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압축, 백신 등 여러종류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이스트소프트에서 나온 프로그램인데요 과연 이프로그램을 왜 써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윈도우나 맥에는 이미지를 열수 있는 기능이 깔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만큼의 기능이 없어서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알씨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좀더 사용자에게 편한 기능들을 추구하기 때문이죠, 알씨가 어떤점이 좋은지 그리고 다운로드는 어떻게 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명 알씨 (ALSee)
CPU Intel Pentium4 1.3GHz
운영체제 윈도우
지원파일 JPG,BMP,GIF 등 24종

 

 

알씨(ALSee) 주요기능

 

크게보기/전체화면

* 이미지를 큰 화면 또는 툴바가 없는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록보기

* 목록보기 화면에서 '작게보기'(Thumbnail)형식으로 여러 그림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썸네일 크기를 조절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연속보기

* 전체화면 모드에서 자동으로 이미지를 볼 수 있는 기능으로, 연속보기 기능을 이용해 이미지 파일들을 슬라이드 쇼처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보기 옵션

* 크게보기 모드에서 이미지 해상도 또는 사용자의 화면 크기, 배율조정(일시적확대/축소)에 따라 다양한 보기 옵션을 조절하여 이미지를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여럿 보기

* 한 화면에 두 장, 네 장까지 이미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어 만화를 보거나 이미지를 비교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부드럽게

* 이미지를 부드럽게 보정하여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자동 회전

* 디카 정보를 제공하는 알씨는 사진 자동회전을 통해 회전하지 않고도 거꾸로 찍은 디카 사진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배율 유지

* 서로 크기가 다른 이미지 파일들을 동일하게 확대/축소시킨 상태를 계속 유지시키면서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기본보기, 원본크기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압축파일 이미지 보기

* 압축된 이미지 파일을 압축해제 하지 않고 알씨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기능들이있어서 아마도 기본 소프트웨어를 쓰는 것이 아니라 알씨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진을 보는 것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아야 겠죠?

 

알씨 다운로드 받기

 

 

알씨를 다운로드 받는 법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나오는 제휴사이트들을 안깔리게 해주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기는 합니다. 먼저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를 보면 알씨 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쪽을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 링크를 타고 바로 접속을 하셔도 됩니다.

알씨 다운로드 사이트

 

그리고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그냥 이용약관이니까 동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아래의 [알집 추가 설치] 라는 곳의 체크를 해제 해주셔야 알집이 따로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해제하고 설치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다음에도 빠른 설치를 눌러주기전에 [위메프/하프클럽 - 제휴추가] 라는 곳이 있습니다. 필요가없다면 해제해 주시고 오른쪽에도 [zum을 검색엔진으로] 라는 곳이 있는데 자신이 원래 기본사이트로 저장해놓은 것이 있는데 바꾸고 싶지않다면 해제해주세요.

 

 

이제 다운로드가 시작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긴 하지만 3개의 프로그램이 설치가 됩니다. 알씨, 알씨 꾸미기 , 알씨 동영상 이렇게 3가지 인데요 원래 같이 설치되는 것입니다. 만약 필요없다면 지워도 되는데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한번 보여드릴게요.

 

 

먼저 알씨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알씨를 직접적으로 켜서 사용할일은 그렇게 많지 않을지는 모르지만 만화같은 것을 보실떄는 필요할수도 있겠지요.

 

 

그리고 이게 알씨 꾸미기 라는 것인데요, 보통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을 하고싶을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이미지 편집프로그램보다 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가 쉬워서 디테일한 작업이 아니라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씨 동영상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인데요. 프리미어프로나 파이널컷 프로 같은 프로그램에 비하면 아주 보잘것없지만 여러가지 사진을 넣어서 동영상처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혹 만화속 명장면들을 캡처해서 모아놓고 한장한장 넘겨가며 음악을 삽입해서 영상처럼 만들수있습니다. 아마도 잘쓰실분들은 잘 쓰실 것같습니다. 3가지 프로그램 모두 알씨에 관련된 프로그램이니까요.

오늘은 이렇게 알씨 다운로드 받기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어렵지는 않지만 다운로드 중간중간 제휴프로그램이 있는데 모르고 그냥 받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글을 잘 보셨으면 무리없이 잘 다운로드 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