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알약입니다. 아마도 많은분들이 알고 있을것이며 사용해보셨을 텐데요, 알약은 이스트시큐리티라는 회사에서 만든 무료백신프로그램입니다. 

국내기업이며 외국기업의 백신프로그램도 좋은것이많지만 국민 백신프로그램으로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이 설치되어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바이러스들을 막아주는 알약 다운로드를 받아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명 알약 (ALYac)
CPU 2GHz
메모리 1GB
파일크기 40MB

 

알약 주요기능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트리플 엔진을 기반으로 바이러스는 물론 스파이웨어나 애드웨어, 루트킷, 트로이목마 등의 악성코드 파일을 한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검사하고 치료합니다.

실시간 감시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포함 파일이 다운로드 되거나 실행될 경우 위험을 사용자에게 안내하고 치료/삭제하도록 도와줍니다. 악성코드가 탐지되면 자동으로 악성코드가 실행될 때 차단하며 치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악성 코드를 치료 또는 삭제 처리합니다.

자가보호  - 알약의 기능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 제작된 외부 위험요소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정상동작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동저장장치 검사PC에 이동저장장치를 삽입했을 때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하여 악성코드 감염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PC최적화 및 관리불필요한 임시 파일, Internet 쿠키, Internet 및 파일 사용기록, 레지스트리 등을 정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악성봇 사전방역DNS싱크홀 시스템을 이용하여 해커가 감염된 PC를 조종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악성봇 감염 의심파일 발견 시, 실시간 알림을 통해 F1간편하게 파일신고를 진행 합니다.

게임모드 지원자동으로 게임을 인식한 후, PC를 최적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게임중에 예정된 알약의 시스템 검사나 DB업데이트를 연기해 시스템이 느려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보안 업데이트  - 윈도우에서 업데이트가 필요한 항목을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하여 윈도우 업데이트가 최신 상태로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호스트 파일 보호악성코드에 의한 호스트 파일 변조를 막고, 사용자에게 변경 시도 내용을 알려줍니다.

알약 알림 서비스PC에 설치된 알약 비정상 동작 시, 사용자가 등록한 메일로 대응 방법이 포함된 알림 메일을 발송합니다.

 

 

 

알약 다운로드 방법

 

알약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진행시에 스폰서 포털사이트를 등록하는 것과 부가적인 설치가 진행되기때문에 이게 싫으신분들은 중간에 체크박스를 풀어주셔야 합니다. 밑에 잘보시고 어디서 체크해제해야 광고프로그램이 안깔리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약은 포털사이트에서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아도 되지만 어차피 네이버 소프트웨어자료실로 넘어가기때문에 그곳에서 다운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들어가서 알약음 검색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혹시 귀찬흐신 분들이라면 아래에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알약 자료실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데이터 수집동의서와 사용권계약 동의서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모두 [동의] 를 눌러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화면에서 이런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밑을 보면 [알집 추가 설치] 라는 항목과 [zum을 검색엔진으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알집을 추가로 설치하지 않고 기본검색포털을 zum으로 하고 싶지 않다면 모든 체크를 풀어주시고나서 빠른설치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얼마안가서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한가지가 더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에 [알캡처을(를) 설치 해 보시겠습니까?] 라는 항목이 이 나오는데요 필요없으신분들은 여기도 해제 하고나서  확인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알약이 컴퓨터에 설치가 완료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로는 [검사하기],[PC최적화],[플러스보안] 이라는 것이있습니다.

 

 

우선 환경설정을 들어가 봅시다. 그러면  실시간 검사를 하고있으며 컴퓨터를 사용하는동안은 알약이 계속 켜져있는 것으로 바이러스검사를 수시로 하는것입니다.

 

 

옆 카테고리에서 [고급설정] 을 들어가보시면 '자가보호'와'랜섬웨어 차단' 은 꼭 활성화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랜섬웨어는 한번 걸리면 거의 치료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알집을 깔고나서 우측하단에 수시로 광고가 나오게 되어있는데 이것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환경설정의 [기타] 라는 곳에 들어가면 중간에 '알림 설정' 이라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체크를 모두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우측의 알림은 뜨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국민 무료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컴퓨터를 산지 얼마안되었거나 알약을 써보시고 싶은신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