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브랜드의 핸드폰을 사용하시나요? 현재 우리나라의 핸드폰 브랜드 점유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삼성의 갤럭시,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실텐데,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지난해 핸드폰 사업을 철수한 LG전자의 사용자들은 대부분 삼성의 갤럭시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삼성의 폴더블폰이 많이 대중화 되면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우리나라에서 삼성과 애플이란 브랜드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021스마트폰-시장점유율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이 72%, 애플은 21% 그리고 나머지 브랜드로 나뉘어 졌습니다.

 

2020년에는 삼성전자가 65%, 애플이 20% 정도로 삼성전자는 많이 상승한 반면 애플은 1%정도만 늘어 났다고 합니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핸드폰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지난해 가장 많이판매된 핸드폰은 무엇일까요?

 

갤럭시S21 입니다. 그리고 그뒤를 이어서 갤럭시Z 플립3 라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아직도 우리나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주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또한 가성비폰으로 알려져 있는 갤럭시A32도 Z플립3와 비슷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톡톡히 효자노릇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각 브랜드 전망

 

삼성의 최신 모델은 갤럭시S22 이고 애플은 아이폰13으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GOS 사건등 성능에 대해서 많은 신뢰를 잃은 사건이 있어서 젊은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애플의 아이폰이 어떻게 점유율을 가져갈지 기대가 됩니다.

 

각 브랜드의 핸드폰은 장단점은 있습니다. 앞으로는 핸드폰 구독 서비스가 시행될 수 있다고 하며 자신들의 브랜드를 계속 이용하게 만드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삼성, 애플 구독 서비스 준비?

 

삼성도 애플처럼 구독 서비스 준비한다?

이번에 애플이 아이폰13 등 하드웨어 구독 서비스 를 준비중인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삼성전자도 미국에서 스마트폰 구독 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앞으로 통신사 할부, 기기 할부

w4umain.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