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혹시 요즘에 입술이 부어오르거나 물집이 잡히곤 하나요? 여러가지의 형태로 입술이 부어오르고는 하는데 처음이라면 자신의 몸상태가 많이 안좋은가? 라고 생각하실 것 입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립도 발라줘야 하는데 따갑기도 하고 보기가 좀 그래서 많이 신경이 쓰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입술 부어오름 그 원인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부종 및 두드러기같은 것은 아닌지,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술 부어오르는 이유

 

입술이 부어올랐을때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보통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저하됐을 경우가 있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이라면 입술이 부어오르기도 합니다. 입술 주변의 피부상태는 우리 몸의 건강상태와 관계가 많습니다. 여성분들은 몸이 좋지 않을때 입주변에 뾰루지가 많이 나죠?

이런경우에는 몸의 면역력과 스트레스해소를 위한 활동이 중요합니다. 활동이라고 해서 운동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집앞에 산책하는 정도만 하여도 스트레스 감소 및 신체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입술 부어오름 증상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인들도 있을 수 있는데 무엇이 있는지 같이 확인해보시죠.

 

 

 

자신도 모르는 알레르기

 

저는 개인적으로 복숭아가 입주변에 닿기만 하면 입주변이 부어오르고는 합니다. 성인의경우 약 4% 정도의 사람들이 식품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계란, 견과류, 조개류등에 대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정말 이유모를 입술 부어오름이 있다면 알레르기에 대한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선성구순염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하지 않지만 자외선 노출, 흡연과 관련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선성구순염은 치료가 크게 필요한 질환은 아닙니다. 입술선 증식에 따른 세균감염에 의한것인데요, 아랫입술이 붓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 성인 남성이 잘 걸린다고 합니다.  이럴때는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관부종

 

갑작스럽게 발병하는 일이 많은데 이 혈관성 부종이라는 것은 입술부어오름은 물론이고 아니라 눈부근도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려움이 없는게 특징인데요 희귀한 유전성 혈관부종이나 후천성 현광부종이 있습니다. 면역체개의 기능장애로 의해 발생하며 혈관부종이 생기는 원인도 알레르기성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입술 부어오름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크게 걱정할만한 사항은 없을 것 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