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캠핑 좋아하시나요?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날은 캠핑가서 고기도 구워먹고 음악을 들으며 자연에서 놀고싶어지게 됩니다. 요즘에는 캠핑보다는 차박이 트렌드가 아닐까 합니다.
차박이라는 것은 차에서 숙박을 한다는 뜻인데요, 꼭 캠핑카가 아니더라도 대형 SUV 같은 차를 이용해서 차박을 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차박하기 좋은곳 및 준비물은 어떤게 필요한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박하기위한 준비물은?
차박하기 좋은곳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준비물을 알아볼까합니다. 처음이신분들도 많으실테니까요? 차박 준비물이라고해서 정해진것은 없지만 필요한 물풀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잘 생각하셔서 필요하다 싶은건 잘 선택해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두시면 편할 것 입니다.
- 매트 및 침구류 (차에서 잘때 사용할 사이즈 맞는 침구)
- 미니테이블
- 건전지를 이용한 랜턴
- LED 메인랜턴
- 치약,칫솔
- 손쉬운 팝업텐트
- 휴지
- 아이스박스
- 버너
- 코펠
- 지퍼백
- 생수
- 쓰레기봉지
- 라이터,토치
- 식기류
- 음식
- 모기퇴치약(모기의 계절일 경우)
이런 용품들이 필요할 것 입니다. 물론 더 많을 수도 있고 이렇게 많이 가져갈 필요를 못느낀다면 자신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준비물을 챙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차박이기 때문에 일반 suv 같은 차량으로 하실 경우에는 짐을 최소화 하는것이 중요하겠죠? 그렇다면 차박하기 좋은곳은 어디가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서울 중랑 캠핑숲
차박을 즐기기위해서 꼭 멀리 떠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서울에도 차박하기 좋은곳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 중랑 캠핑숲입니다. 이곳은 개발 제한구역 내의 훼손된 부지를 복원하여 만들어진 곳 입니다.
금산 기러기 공원
충남의 금산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지나가면서 이곳을 본적이 있는데 따로 캠핑장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기 보다는 노지가 많습니다. 하지만 화장실과 개수대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차박하기 좋은곳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에 인공폭포가 있으며 앞에 물가가 있어서 더욱좋은 곳이죠. 자유롭게 차박하기 좋은곳으로 유명한 금산은 대전 위쪽에 자리잡은 곳은데 차로 서울에서 출발해도 2시간~3시간안에 도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주 구천동 캠핑장
충북의 무주는 정말 공기가 도심과 다릅니다. 제 인생의 마지막 반딧불을 본것도 충북 무주였습니다. 그정도로 환경이 참 좋은 곳이죠. 정말 깨끗한 자연을 자랑하는 무주, 가족돌과 좋은 공기를 마시며 차박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무주가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국내 해변 캠핑의 성지라고 불릴만큼 아주 유명한 몽산포입니다. 인기가 많다는것은 차박하기 좋은곳을 뜻하기도 하겠죠. 이 몽산포는 산과 바다가 같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곳입니다.
이곳에도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장등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처음 차박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쪽이 가상 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 오랑대공원
부산에서 차박을 하시는 분들에게 가깝고 좋은 곳일 것 입니다. 부산의 기장이라는 곳에 위치한 오랑대 공원은 일출이 이쁘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만큼 차박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차박하기 좋은곳 및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날씨에는 밤에 좀 쌀쌀 하다는게 문제지만 도시와 떨어져서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먹고 즐길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용하기전에 캠핑장소 이용요금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즐거운 하루를 기대하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