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핸드폰을 흑백모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을 주위에서 본적이 있나요? 이번시간에는 핸드폰의 흑백모드가 눈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평소에 눈의 피로감때문에 걱정이 되는 분들, 또는 스마트폰을 너무 오래 사용해서 시간낭비를 하는것은 아닐까? 라며 고민하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흑백화면

 

흑백모드 정말 좋을까?

 

예전 KBS에서 진행하던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스마트폰을 흑백모드로 변경해서 사용하면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려졌습니다.

 

 

두가지가 있는데요, 스파트폰 중독에서 벗어나는 효과와 눈 시력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해외에서는 '인도적 기술 센터(Center for Humane Technology)' 라는 곳에서 스마트폰에 빠지지 않는 방법중 흑백모드를 추천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흑백모드가 생동감이 떨어져서 금방 흥미를 잃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실제로 사용해보면 흑백모드를 사용할때 눈의 피로감이 훨씬 덜합니다. 또한 글에 더 집중이 잘되는 효과가 있더군요.

 

불편한점도 있다

 

물론 다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쇼핑할때, 옷이나 생활용품등의 색상을 구분이 안되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쇼핑을 너무 자주 하시는분들, 과소비를 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대로 효과적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에게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핸드폰은 편하라고 있는거야, 난 최대한 기능을 사용해야지"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테고.

 

"내 생활에 핸드폰으로 낭비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 줄이자 그리고 눈 건강도 신경써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자신의 취지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분명히 장단점은 존재합니다. 만약 흑백모드를 설정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흑백모드 변경방법

 

아이폰 흑백모드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핸드폰을 오랫동안 이용하다보면 눈의 피로감이 와서 아플정도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흑백목드를 추천하는데, 이번시간에는 아이폰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확

w4umain.com

안드로이드 흑백모드 변경방법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핸드폰 흑백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아주 많이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피로감을 주는 것은 당연한데요, 지난시간에 이야기 했던 흑백모드가 눈 건강에 좋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흑백모드로 사

w4umain.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