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있는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을 텐데 악성프로그램이 깔리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그냥 추출하는 방법도 있지만 위험요소가 있기 때문에 오늘 소트프웨어 중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1그램 플레이어'라는 것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필요한 용량이 적고 가벼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안 좋아도 원활히 사용이 가능하며 다운로드만 해놓으면 웹사이트 주소를 들어갈 필요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명 1그램 플레이어 (1gram Player)
용량 31MB
제작사 일그램미디어 소프트웨어
권장사양 그래픽카드 1024x768 16비트 이상
운영체제 윈도우 비스타 이상
참고사항 윈도우 비스타 이전버전은 지원하지 않음

 

 

 

1그램 플레이어 주요 기능

 

  • 다양한 포맷 지원 - avi , divx, flac, mkv, mp3, ogg, wma 외의 다양한 동영상과 오디오 관련 포맷을 지원
  • 다양한 코덱 지원 - LAVFilters 코덱을 사용하여 다양한 코덱 포맷을 지원하고 통합 코덱 설치로 인한 충돌 현상이 없음
  • 저사양 PC 최적화 - 용량이 가벼워 저사양 PC에서도 최적화, 빠르게 다운로드 가능
  • 자막 기능 -smi, ass, srt, psb, s2k, sub, txt, lrc 형식의 자막을 지원하며 깨끗한 자막을 볼 수 있고 직접 드래그하여 자막위치 조절 가능
  • 글로벌 언어 지원 - 다국어를 지원하여 한국어 외의 다양한 언어도 사용 가능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먼저 HD 고화질, 1080p의 화질도 다 다운로드할 수 있음으로 정말 좋은 소프트웨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 한 프리 웨인 데요, 다운로드하기 위해 아래의 공식 사이트 주소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총 3가지의 다운로드 방법이 있습니다. PC앱 다운로드와 모바일앱 다운로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터플 버전이 있는데요 나머진 아시겠지만 포터블 다운로드라는 것은 무설치 다운로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주 쓸 것이기 때문에 PC앱 다운로드를 눌러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C앱 다운로드라는 것을 누르면 이렇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설치할 언어는 아마도 대부분 한국어로 하실 거라고 생각하며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하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다음을 눌러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85,8M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요즘 이 정도는 용량이 아주 적은 것이죠? 문제가 안될 것입니다.

 

 

다음을 눌러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1그램 플레이어의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리는 유튜브에 있는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이나 MP3 파일을 추출하려고 하는 것이죠? 그ᄅ면 왼쪽 하단에 있는 표시해 둔 곳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왼쪽에 즐겨찾기, 라이브러리, 내 PC 그리고 네트워크라는 것이 나옵니다. 여기서 유튜브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도록 웹페이지가 표시가 됩니다. 이쪽에서 자신이 원하는 자료를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동영상이 뜰 것이고 동영상 오른쪽 끝에 보면 영상, 음원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을 눌러주세요, 저는 예시로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경고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내용은 " 이용자는 저작권자가 다운로드를 하고 영리 목적이 아닌 개인용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공유 시 저작권 및 초상권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다"라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비디오 다운로드가 나오면서 품질 설정과 동영상의 파일명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설정해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이렇게 실행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조금만 기다리면 창이 저절로 닫히면서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가 됩니다. 엄청나게 간단하기 때문에 자주 유용하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1그램 플레이어라는 것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까 나왔듯이 동영상이나 음원은 저작권자가  있으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그냥 배포하는 것만으로도 법적 처벌을 받을 수가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라며 오직 배포자, 사용자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