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로 영화나 음악을 들을때 필요한 재생프로그램들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재생프로그램들을 사용하다보면 광고가 붙어나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광고가 없고 많은 코덱이 지원되는 플레이어를 찾으실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VLC 플레이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DVD,오디오,CD,VCD 같은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모두 지원하며 컴퓨터 뿐만 아니라 핸드폰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윈도우,맥os,안드로이드,ios 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코덱을 따로 설치해야만 하는 다른 재생프로그램보다 더 간결하고 번거로움 없이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프트웨어명 VLC플레이어 (VLC Media Player)
언어 한글/영어
크기 37MB
운영체제 window,macOS,Android,ios

 

VLC 플레이어 주요기능

 

파일 재생 기능일반 동영상뿐만 아니라 프로토콜, 오디오 파일과 DVD 파일, 스트리밍 영상, 웹 캡까지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media player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만큼 수많은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격 디스플레이 기능원격으로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네트워크로부터 비디오나 스트림을 읽어 디스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기능GNU, Linux, BSD, Windows, Mac OS X, BeOS, Solaris, QNX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기존의 Windows Media Player Classic 과 유사한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사용자가 친숙하고 부담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기능동영상 전체 화면 보기, 오디오 시각화, 스냅샷, Direct X 배경 등의 다양한 추가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VLC 플레이어 다운로드 하는법

 

 

구글에 VLC 플레이어라고 검색을하면 공식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쪽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제가 아래에 링크를 달아 드릴테니 그쪽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VLC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것입니다.

 

 

자동적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로 선택이 되겠지만 옆의 화살표를 눌러보면 선택해서 받을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버전으로 설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화면이 한번 넘어가며 다운로드 실행창이 뜰것인데요, 저 초록색 버튼은 플레이어가 아닌 다른것임으로 헷갈리시지 말기 바랍니다.

 

 

이제 부터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한국어가 지원이 되기 때문에 그대로 OK 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걱정없이 다음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이용약관이며 다음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여기서는 웹플러그인 이라는 부가적인 플러그인들이 설치가 될수있으니 유의해 주시고 체크를 해제하여 주시고 다음을 누르셔야 합니다.

 

 

설치 폴더를 어디로 할것인지 정한후에 설치를 누르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어렵지않죠?

 

 

다운로드는 몇초 안되어서 완료가 됩니다. [마침]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VLC 플레이어가 설치 된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광고도 없으며 무료로 사용용이 가능합니다.

 

 

파일 재생을 할때는 드래그로 파일을 끌어와도 되며 상단의 미디어라는 카테고리를 누른후에 [파일 열기] 를 통하여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아마도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운것은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곰플레이어처럼 따로 코덱이 없어서 다운받을 필요도 없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의 광고와 코덱 문제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를 찾고있었다면 한번 써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