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동영상을 편집할때 다양한 효과를 넣으면서 편집하실텐데요 그중 요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라고 볼수 있는 자막넣기가 필수 일 것입니다. 자막이 있어야 영상만 보는것보다 전달력이 훨씬 강하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넣으실텐데요.

아마도 편집하면서 손수 타이핑을 해서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VREW(브루)' 라는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음성인식을 통해서 텍스트로 변환된 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편집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이니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명 브루 (VREW)
언어 한글/영어
CPU i3
메모리 4GB

 

 

Vrew 주요기능

 

빠르고 정확한 음성인식Vrew는 영상 속 음성을 추출하여 음성인식을 합니다. 최신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텍스트로 변환된 영상을 편집해 보세요.

영상편집을 문서편집처럼그동안 영상의 같은 부분을 수없이 반복하면서 편집하셨나요? Vrew는 1차원의 시간축으로 있던 영상을 2차원의 공간에 단어들로 펼쳤습니다. 영상 내용을 한 눈에 보며, 문서를 편집하듯 쉽고 간편하게 편집해보세요.

컷편집엔터 키와 백스페이스 키로 하는 영상 편집. 단어로 구분된 영상을 쉽고 간단하게 자르고 붙여보세요.

단 한번의 클릭. 자막듣고 받아적는 자막은 이제 그만. 단 한번의 클릭이면 자막이 만들어집니다.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빠르고 편한 자막 생성. 자막을 사용해 영상의 전달력을 높여보세요.

자동 자막 생성음성인식 결과를 문장 단위로 나누어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해줍니다. 자막의 시작과 끝 시간도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자막 스타일링자막을 원하는 스타일로 꾸며보세요. 배경 자막부터 테두리, 그림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짧은 호흡을 유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 - 속도감 있는 영상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음성이 없는 구간을 하나하나 자르지 마세요. 원하는 호흡 길이를 입력하면 한번에 빠른 전개의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Vrew 다운로드 및 사용법

 

 

먼저 다운로느 하는방법은 공식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자료실에서 받을수 있습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os도 지원을 합니다.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vrew 공식홈페이지

 

 

[동의하고 시작] 을 누르면 정말 엄청 간단하게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다운로드가 벌써 완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컷 작업이 가능하지만 제일 중요한 핵심기능은 자동으로 생성하는 인공지능 자막생성일 것입니다. 우선 [새 영상 파일로 시작하기] 라는 것을 눌러서 자신의 동영상을 올려주시면됩니다.

 

 

원하는 파일은 선택해서 [열기] 를 눌러주세요.

 

 

파일이 업로드가 완료되면 구간별로 자동으로 자막이 생성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인공지능이라고 해도 문맥이 안맞는 경우도 있고 단어가 틀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틀린 것은 고쳐주시기만 하면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자막 작업보다는 훨씬더 수월한 작업 입니다. 

수정작업이 끝났으면 위쪽 항목중에 [자막] 이라는 곳을 눌러주세요.

 

 

자막의 크기와 글꼴을 바꿀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테두리도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글꼴이 있어서 마음에 드는 글꼴을 사용하면 됩니다.

 

 

자막 설정이 이제 끝이 났다면 저장을 해야 합니다.  만약 자막 작업을 한후에 다른 효과같은것을 넣기 위해서 프리미어 프로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추가 작업을 하려면 파일을 지원해야하는데 브루(Vrew) 에서는 확장자지원을 하고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컷 프로, 다빈치 리졸브를 지원하니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동영상프로그램은 거의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텍스트로 저장할수도 있지요.

 

 

만약 추가작업이 없이 그대로 동영상 파일로 만들고 싶다면 상단의 [영상으로 내보내기] 라는 것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한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해상도와 화질을 선택하면 되는데 HD와 고화질을 기본설정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용해본결과 물론 자막이 그렇게 완벽하게 되는것은 아니지만 정말 훨씬 더 편하게 자막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평이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며 필요하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