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pdf문서 관련된 파일을 다루다보면 이미지 파일로 전환을해야 하거나 부가적으로 수행해야 할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pdf파일로 여러가지 기능을 수행할수 있는 'nPDF' 라는 소프트웨어라는 것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합치기, 텍스트추출, 이미지파일로 변환같은 일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며 그외에도 많은 것을 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를 받고나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명 nPDF(엔피디에프)
언어 한글
크기 15MB
운영체제 윈도우

 

nPDF 주요기능

 

*PDF 파일 합치기

*PDF 페이지 추출하기

*PDF 페이지 회전하기

*PDF 파일에 암호걸기

*PDF 파일을 이미지(png,jpg,bmp,tiff) 로 변환

*이미지(png,jpg,bmp,tiff...) 파일을 PDF로 만들기

*PDF 파일안의 페이지 각각 분리하여 저장

*PDF 페이지에 이미지 워터마크 넣기

*PDF 페이지에 글자 워터마크 넣기

*PDF 파일 복구(XREF테이블,Stream)

*PDF 파일을 SWF(플래쉬) 파일로 변환

*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

*PDF파일에서 텍스트 추출

*PDF 첫페이지에 표지커버 넣기

*nPDF 플러그인 기능

PDF 및 tiff 첫페이지에 표지넣기,PDF저장없이 바로보기,Google Docs 문서업로드,hylafax보내기,프린트를 이미지(jpg,png.tiff..)로 변환,myfax 무료 팩스보내기,FTP전송,메일(MAPI)보내기,SMTP 메일보내기,트위터 파일업로드 등

 

nPDF 다운로드 받는방법

 

다운로드를 받는방법은 쉽습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해본결과 윈도우10 64비트의 컴퓨터에서도 작동이 잘됩니다. 32비트만 지원된다고 경고창이 뜨기는 하지만 그냥 다운받아서 사용할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될것같습니다.

또한 다운로드시 동반되서 깔리는 광고 프로그램이 두개정도 다운로드되지만 설치된후 그냥 지워주시면 됩니다. 이점은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소프트 자료실에 가서 nPDF 라고 검색을 하면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를 받아주시면 됩니다. 

nPDF 다운로드 받기

 

다운로드를 받으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가 64비트일경우 이런 경고창이 뜰것입니다. 하지만 예를 눌러서 진행해도 무방한것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약관이며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아마도 체크되어있을텐데 다음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설치] 를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자 다운로드가 이렇게 완료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실행이 잘되는지 확인 한번 해보도록 할까요?

 

nPDF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런창이 뜨게됩니다. 아주 간간하게 되어있죠? 그럼 두가지만 예를 들어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해볼것은 pdf파일을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는것입니다. 카테고리에 한글로 써져있기때문에 쉽게 알수 있습니다. 체크를 한후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많은 페이지중에 몇페이지를 이미지 파일로 바꿀것인지, 이미지의 유형은 어떤것으로 선택할 것인지 파일명은 무엇으로 저장할 것인지 정한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정말 간편하게 변환이 됩니다.

 

 

저장을 누르면 어디에 저장할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밑을 보면 [완료하였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자신이 정해놓은 저장위치에 이미지 파일로 변환된 파일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실행이 잘되네요^^ 그렇다면 다음은 텍스트로 변환하기를 해보겠습니다.

 

 

pdf 파일을 텍스트로 추출하는 기능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아마도 이기능을 필요로하시는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체크후에 다음을 눌러주세요.

 

 

똑같이 세부설정을 해준뒤에 [저장] 을 눌러주시면 되지만 여기서 빨간색 네모칸안에 있는 [파일로 저장않고 그냥 보기] 라는 곳에 체크를 해주면 파일로 저장되는것이 아니고 그냥 메모장에 텍스트만 추출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저장할 필요없이 텍스트만 바로 쓸것이라면 이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수 있으면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nPDF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