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2020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참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던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건간정보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요즘에 저는 무릎도 이상하고 몸에 이상신호가 많이 오는것같습니다.
특히 저는 요즘에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면 꼭 시원하게 볼일을 보지 못하고 나오면 꼭 나와서 배가 또 아프더군요, 뭔가 문제가 있는것같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구충제를 요즘 안먹어서 그런가 싶어서 구충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주제는 바로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인데요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충제란
구충제는 우리 시장에 나와있는 것을 보면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알벤다졸 과,플루벤다졸 이죠 구충제는 몸안의 기생충을 없애는데 쓰는 약으로서 사람뿐만 아니라 가축이나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벌레를 없애는 약도 구충제라고도 합니다.
예전 우리나라는 위생이 좋지 않은 편이여서 학교에서도 구충제를 나누어 주며 의무적으로 먹였었는데요, 궁금한것은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꼭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구충제는 일년에 한번씩은 먹어주는게 좋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하지만 평생 안먹어본 사람도 있을텐데요, 우리 장에는 해로운 기생충과 이로운 기생충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해로운 기생충중에서는 '요충' 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것은 가려움증이나 복통, 설사, 빈혈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주범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상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여러가지 해충이 있습니다. 그래서 꼭~! 먹어야 되는것은 아니지만 평소에 건강을 위해서라면 먹어줘야 하는것이죠.
그렇다면 어떤사람들이 구충제를 먹는것이 좋을까요?우리는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유모를 복통,설사 등의 증상이 나탄다면 구충제를 먹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입니다.
구충제를 먹는것이 좋은분들
예전에는 대한민국 전체가 위생이 그렇게 좋다고 하지는 못할 시절에 많은 사람들이 기생충 감염에 많이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날에도 날 음식을 자주먹거나 유기농채소 등으로 인해서 장 내에 해충이 있을 확률이 없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분들은 구충제를 드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항문이 자주 간지럽거나 복통과 설사 증상이 잦은 분
- 평소 날 음식을 자주 먹는분
- 애완동물을 키우는분
- 위생상태가 좋지 않은 나라를 여행한적 있으신분
-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한적이 있는분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니 저는 항문이 가려웠던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그런 증상이 없지만 밤에 자기전에 자꾸 간지러워서 잠을 못잔적이 있는데요, 이것또한 기생충일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구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평소에 날 음식을 좋아하고 설사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물론 구충제로 인해서 모든게 괜찮아 질 지 모르겠지만 일년에 한번정도는 먹어주는것이 좋다고 하니 한번 구매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