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참 날씨 덥죠? 이럴때 모공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피부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럴수록 이너뷰티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혹시 먹는 엘라스틴이라고 알고 있으신가요?

엘라스틴은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는 성분인데요, 콜라겐은 많이 알아도 엘라스틴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엘라스틴이 무엇인지, 요즘 시중에나오는 먹는 엘라스틴은 정말 효과가 있는 것일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엘라스틴이란?

 

엘라스틴은 콜라겐과 함께 결하조직에 존재하며 고무탄련성과 같은 신축성이 있는 단백질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콜라겐과 함께 피부조직의 유연성과 신축성에 관련된 성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엘라스틴은 피부의 탄력과 주름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엘라스틴이라는 성분이 부족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화장품에 많이 응용이 되는데 알레르기성 반응을 일으킬 염려가 거의 없는 재료이기 때문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먹는 엘라스틴 어떨까?

 

지피의 3대 구성요소가 있습니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이렇게 우리 표피안에 있는 진피는 크게 3가지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히알루론산은 진피속에 콜라겐 사이를 메꾸어주며 보습성분을 띄며 콜라겐은 진피를 구성하는 단백질로 피부 형태 유지에 관여가 됩니다. 그리고 콜라겐을 꽉 묶어주는 단백질성분인 엘라스틴이죠.

쉽게 말해서 콜라겐이 우리 피부의 뼈대같은 것이라면 그것을 꽉 묶어서 탱탱함을 유지시켜주는것이 바로 엘라스틴입니다. 엘라스틴이라는 것은 피부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심장,혈관 폐등 여러가지 신축성이 필요한 기관에 분포되어있습니다.

 

 

엘라스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대표적인것은 가다랑어 및 블루베리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의 식단에서는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피부의 탄력을 위한 먹는 엘라스틴 식품들이 나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상에서 잘 챙겨먹기 힘들기 때문에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엘라스틴 잘 알아보기

 

만약 제품에 사용된 원료에 대한 임상연구를 보유하지 않은 엘라스틴은 검증되지 않은 엘라스틴이라고 하니 만약 온라인상이나 오프라인에서 먹는 엘라스틴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꼭 상세정보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엘라스틴은 데스모신,이소데스모신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야 진짜 엘라스틴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여에스더,허벌라이프등에서 젤리형식으로 나오던데 성분들을 잘확인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먹는 엘라스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요즘 방송에서도 화장품뿐만이 아니라 피부를 위해 먹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던데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다면 저도 사서 먹어보고 싶네요, 손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라면 참 편리하기도 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