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혈당수치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식전혈당과 식후 2시간 혈당으로 나뉜다는 것을 알 고계실 것 입니다. 그리고 오늘은 식전 혈당수치 정상범위는 어느정도 인지 식전 혈당수치를 낮추기 위해선 무엇을 개선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식전 혈당수치 조절하기

 

당뇨병 관리의 가장 기본은 바로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죠. 심장마비,뇌졸중, 신부전,망막증,신경합병증 등과 같은 만성 합병증은 혈당조절만해도 감소될 수가 있기 때문이죠. 바람직한 혈당조절을 위해서는 식전 혈당수치와 식후 2시간과 당화혈색소를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정상혈당수치는 어떤지 봐야겠죠?

 

 

이렇게 표로 보시듯이 보통 식전 혈당수치는 100미만이 나와야 정상수치입니다. 혈당체크기로 체크해보면혈당이 나오는데 목표수치까지는 맞추어야 합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식전 혈당수치를 낮추는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면

 

먼저 혈당을 낮추기위해서는 잠을 제대로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을 못자면 간에서 혈당을 계속 공급하기 위해서 일을 하는데 이렇게 되면 공복혈당이 높아지게 됩니다.

 

 

간 건강

 

혈당을 조절해주는것이 바로 간입니다. 만약 간에 문제가 생기면 공복혈당이 특히 더 오르게 됩니다. 지방간이 있는 경우나 간수치가 높은경우 ,간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는 식전 혈당수치가 많이 오를 수 있으니 간 건강에 신경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복부비만

 

어떤 한 연구결과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해서  식전 혈당수치가 올라갈 수있습니다. 그러니 복부비만인 경우에는 내장지방이 많은 것이므로 규칙적인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

 

코골이로 인해서 수면장애가 발생하면 교감신경이 활성화가 되고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교감신경계가 지속적으로 자극이되어서 여러가지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촉진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식전 혈당수치가 올라갈 수있으니 코골이가 있다면 코골이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식전 혈당수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좋은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