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에 걸려 보신 분들이나 그런 증상이 미미하게 있는 분들은 아마도 이게 얼마나 짜증 나고 완치가 잘 안되는 것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저도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인해서 지금은 어느 정도 증상이 많이 호전됐어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저와 같은 증상을 겪은 분들을 위해서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내과 같은 곳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게 우선적이지만 우리가 노력해볼 만한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을 알아보기전에 우선 역류성 식도염은 왜 생기는지? 원인부터 알고 가면 좋겠죠.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것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식도의 염증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면 가슴이 쓰리고, 답답함, 신트림, 목 쓰림, 목 이물감, 가슴통증 등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원인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들이 있죠.

대부분 비만, 흡연, 음주 같은 것들이 악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요, 이것 말고도 기름진 음식과 과식, 취침 직전에 음식을 섭취하고 먹자마자 눕는 습관 등이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과연 있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자기 전에 먹지 말기

 

생활패턴이나 어쩔 수 없이 시간대가 안 맞아서 자기 전에 식사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좋지 못한 것인데요, 이렇게 식사를 하고 바로 자려고 한다면 위산이 역류를 하게 됩니다.

보통 소화가 완료되는 시간은 식후 3~4시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적어도 취침 3시간 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먹자마자 눕는 습관은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카페인을 줄이자

 

저는 개인적으로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보이기 전에 커피를 정말 많이 마셨습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출근하고, 점심 먹고, 일하다 중간에 한번 이렇게 3번 정도 드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은 식도의 괄약근을 늘리는 효과가 있어서 일상생활에서도 위산이 역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카페인, 특히 커피를 줄이거나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에 가장 좋은 것 중에 하나는 식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접하는 한국인들은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기가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습관을 바꿔주는 게 좋은데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들은 알칼리성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과일은 산성이 적은 사과, 배, 바나나 등이 좋고 채소는 양배추, 시금치, 상추 가 좋습니다.

섬유소가 많아서 위산을 흡착해주는 오트밀과 통밀빵, 지방이 적은 닭고기와 해산물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이 음식들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이라기보다는 증상 유발이 덜한 음식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음식의 종류와 상관없이 제일 좋지 않은 것은 자기 전에 먹는 것입니다.

 

 

운동하기

 

복부 지방이 많은 경우 실제로 역류성 식도염에 잘 걸리게 됩니다. 복부 지방이 위를 압박해서 위압이 올라가면서 식도염에 위협을 가하는데요, 만약 복부지방이 많은 분들은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이라는 게 참 말이 쉽고 실천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마음먹고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정말 스트레스받는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를 위해서, 어느 정도 예방을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대단한 방법들이 아니죠? 자기 전에 먹지 말고, 먹자마자 눕지 말고, 식단을 조금 바꿔주고 카페인 줄이고 운동하기.

이렇게 나열해보니 하나하나만 보면 어렵지 않지만 생활을 바꾼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겠네요, 그래도 여러분 조금만 신경 써서 우리 건강하게 살아보자고요 파이팅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