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변은 우리 건강 상태를 알려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변비는 대표적인 소화기 질환중에 하나인데 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전 세계 인구의 15~20% 정도의 사람들이 변비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쾌변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항상 장이 더부룩하고 화장실을 갔다와도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는분들을 위해서 정보를 잘 모아봤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이 잘 안나오는 이유

 

쾌변하는 법을 알아보기전에 참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변을 잘 못보는 원인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수분보충이 잘 안되는 분들은 변비에 시달릴 수 있으며 편향된 식습관,운동부족,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서 장 활동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는 합니다. 그렇다면 쾌변하는 법은 어떤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식이섬유를 먹자 

 

쾌변하는 법으로 식이섬유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말이 쉽지 안하게되고, 스트레스는 안받을 수 없고... 그렇다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해서 쾌변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고구마,무,사과,콩류,버섯,해조류 등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

 

식이섬유뿐만이 아니라 유산균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유산균도 건강보조식품으로 정말 많이 시중에 나와있는데요 꼭! 소장,대장 모두에 작용하는 복합균이 주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수분보충

 

기본적으로 수분충이 필요합니다. 물만 평소보다 많이 먹어도 변비도 없어지고 피부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물을 얼마나 드시나요? 하루에 2리터정도는 먹어줘야 한다고 하지만 그게 힘든 분들은 1리터라도 섭취할 수 있게 신경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마지막 쾌변하는 법 중 가장 하기 귀찮은..유산소운동입니다. 운동의 중요성은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변비로 고생하신다면 특히 유산소운동에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이 특히 변비에 더 잘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 30분이상은 유산소운동을 해서 체내 산소공급과 활발한 장운동을 할 수 있게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쾌변하는 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별거 아닌것 같아도 우리의 배변활동은 아주 중요합니다. 변을 잘 봐야 입맛도 좋아진답니다. 여러분 힘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