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날 체중계를 이용해서 몸무게를 재봤을때 살이 빠졌다면 좋아하실 수도 있지만 평소와 똑같이 지내며 생활에 특별한 변화가 있지 않은데 살이 빠진 경우 혹시 자신의 몸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지 걱정을 하실 것 입니다.

이렇게 의심을 해보는것은 참 좋은데요, 의학적으로 보았을때 따로 체중관리를 한 것이 아닌데 몸무게가 점점 줄어든다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엔느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살이 빠질때

 

만약 현재 운동을 하고 있거나 식단관리를 하고 있는 분들은 해당사항이 안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단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질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한번쯤은 어떠한 원인들이 있는지 알아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뇨

 

당뇨는 흔하다면 흔한 질병중에 하나입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중에 아직 40대가 넘지 않았지만 당뇨로 시달리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제가 소식을 듣기론 당뇨 판정을 받기전에 살이 10키로가 넘게 빠졌다고 합니다.

당뇨의 흔한 증상중에 소변을 자주보는 다뇨라는 증상과 함께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는데요, 만약 자신이 화장실가는 횟수가 늘어나고 갑자기 살이 빠진다면 혹시 당뇨는 아닐지 의심해보는게 좋습니다.

 

 

결핵

 

결핵은 우리나라의 30%정도 인구가 몸에 결핵균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결핵균을 가지고 있는 보균자라고해도 모두가 결핵증상을 겪는것은 안니데요, 만약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부진과 함께 미열, 무기력증, 잘때 식음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음식을 잘 못먹고 위생상태가 좋지 않을 시절에 결핵환자가 많았었지만 요즘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결핵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결핵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갑상선 문제

 

갑상선 호르몬의 주요기능은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것 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걸리게 되면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며 음식을 많이 먹어도 분해속도가 빨라지게 되며 지방과 근육이 줄어들면서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중감소는 물론이고 눈이 좀 튀어나오는 증상이 있거나 손이 떨리는 증상까지 같이 있다면 갑상선 기능의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성 위염

 

만성 위염으로 인해서 살이 갑자기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경우가 체중의 변화가 큰편은 아닌데요, 만성위염은 스트레스, 과식, 과음으로 발생하기가 쉬운데 그대로 방치하면 위암의 위험도가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술을 자주먹거나 과식을 하시는 분들 소화가 잘안된다면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오늘은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런 생활의 변화도 없는데 이유없이 살이 빠지는 경우라면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꼭 급격한 체중변화가 있을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